▲ QM6.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의 QM6가 출시 이후 처음으로 국산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월간 판매 순위 2위를 달성했다.
6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의 집계 따르면 QM6는 7월 한 달 동안 국내에서 4262대가 판매되며 지난 2016년 국내 출시 이후 처음으로 판매순위에서 경쟁차종을 앞질렀다.

국내에서 가장 치열한 시장 가운데 하나인 중형 SUV 시장에서 QM6가 판매순위 2위로 올라서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국산 승용차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전월 대비 한 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이러한 상승세는 지난 6월 부분변경 모델 ‘THE NEA QM6’ 출시와 함께 선보인 국내 유일 LPG SUV ‘THE NEW QM6 Lpe’, 상품성을 더욱 개선한 가솔린 SUV ‘THE NEW QM6 Gde’ 등 파워트레인 라인업 보강, 차별화한 디자인의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 ‘THE NEW QM6 PREMIERE’ 도입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전략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THE NEW QM6 LPe’ 모델은 지난 3월 28일 LPG 차량의 일반판매가 허용된 이후 6월 출시 직후 불과 12일 만에 1408대가 판매된 데 이어 7월에는 전체 QM6 판매량의 절반 이상인 2513대를 기록하며 판매를 이끌었다.

국내 최초로 SUV에 LPG 엔진을 탑재해 SUV의 실용성과 LPG 엔진의 경제성, 정숙성, 부족함 없는 주행성능으로 LPG SUV에 대한 기존 선입견을 깬 것이 QM6 LPe 모델 흥행성공의 결정적 열쇠였다.

뿐만 아니라 르노삼성차 특유의 도넛탱크 기술을 탑재해 트렁크 공간을 대폭 확보한 것은 물론 후방충돌안전성까지 확보했으며 1회 충전으로 약 534km를 주행할 수 있는 연비 효율성까지 갖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가솔린 모델인 QM6 GDe는 7월 한 달간 1359대가 판매됐다. 특히 지난 6월 출시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PREMIERE)’가 389대로 가솔린 모델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기존 QM6 GDe 모델이 내세운 가솔린 SUV의 장점에 고급성이 더해져 잠재 고객층의 수요를 만족시킨 결과로 풀이된다.

르노삼성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르노삼성차의 지속적인 혁신 노력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 치열한 국산 중형 SUV 시장에서 판매 2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조금 더 특별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오늘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내일의 자동차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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