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칠전문브랜드 칠몽, 옻칠수저세트 등 다양한 상품 추석맞이 할인 이벤트 중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우리겨레협동조합의 옻칠 브랜드 칠몽(漆夢)이 추석을 맞아 최대 27%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수미네반찬' 협찬 제품인 칠몽 금수강산 옻칠 미니 조리도구 5종세트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옻칠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기회로 다가올 추석을 위한 선물세트로도 추천한다"고 전했다.


'옻칠로 꿈꾸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이라는 뜻을 담은 '칠몽(漆夢)'은 다양한 수종을 바탕으로 제품들의 옻칠 전 공정을 충남 계룡시에서 진행 중이다. 특히 소비자의 입장에서 편안한 그립감과 사용감을 고려하여 모든 제품을 직접 디자인해 특허 3건, 디자인의장등록 29건이 등록된 상태다.


이처럼 칠몽은 다양한 옻칠 생활용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2017년과 2018년 총 4점에 이어 2019년에도 대한민국 우수공예품•우수문화상품에 다시 4점이 선정됨으로써 옻칠 분야 중 제일 많은 대한민국 우수공예품•우수문화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그중 최고급 파도 옻칠 나무 수저는 디자인 의장등록은 물론이고 국가에서 인정한 2017 대한민국 우수공예품, 우수문화상품 선정 제품이다. 전통가옥의 처마, 한복의 옷 섶 등 한국 고유의 전통 양식에서 볼 수 있는 곡선을 손잡이에 담으며 국내 원주산 옻을 90% 이상 사용해 자연스러운 나뭇결을 살렸다. 얇게 9회 이상 옻칠을 한 뒤 전통방식 그대로 문질러 3회 이상 연마광을 냈다. 손잡이에는 푸른 새벽 바다와 노을 진 붉은 저녁 바다를 모티브로 삼아 색옻칠로 표현했다.


그밖에 나뭇결이 보이는 짙은 갈색의 색상으로 6회 이상 옻칠을 했으며 손잡이에는 차분한 느낌의 색옻칠을 더해 완성한 노아 순수 옻칠 수저, 자연스러운 나뭇결을 살려 5회 이상 옻칠 후 손잡이에 한국의 사계절을 표현하는 네 가지 색깔옻칠과 금분 옻칠을 덧입힌 금수강산 민 옻칠 수저 등이 있다.


칠몽의 제품들은 2017년 아임쇼핑, 2018년 gs홈쇼핑 등을 통해 다수 방영됐으며, 현재 tvN '수미네 반찬'과 MBN 제작 지원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노출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칠몽 스토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