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이지현 기자 | 화요일인 오늘(27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많은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다른 지역에서도 곳곳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비가 오겠다. 충청남부와 그 밖의 남부지방(경북북부 제외)은 새벽(03시)부터 오후(18시)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03)부터 아침(09시)에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그 밖의 중부지방(충청남부 제외)과 경북북부는 새벽(03시)부터 오후(18시)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대기불안정으로 경기북부와 강원북부에는 오후(12~18시)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내일(28일)까지, 남해안은 오늘과 내일(28일)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제주도는 남풍에 의한 지형적인 영향이 더해지면서 3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또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바람이 30~45km/h(8~13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도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19~24도, 낮 기온은 25~30도로 평년과 비슷하겠다.

오늘과 내일(28일)는 대체로 흐리거나 비가 내리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이 30도 미만의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한편 오늘아침(09시) 사이 남해안과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은 “내륙 지역의 공항에서는 시정 악화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