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ㄷㅋㄷ코딩TV 유튜브 채널에서 방영,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코딩 열풍이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코딩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는 코딩이지만 막상 접근하기는 쉽지 않다는 반응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콘텐츠 크리에이팅 기업 에이럭스가 게임과 코딩을 결합한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 '마크에크 시즌2'의 촬영을 마치고, 방영을 시작한다.


마크에크는 사용자가 가상 세계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다양한 구성 요소를 활용하는 오픈 월드 인디 게임 ‘마인크래프트’의 에듀케이션 에디션을 이용해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한 교육 콘텐츠다. 앞서 시즌1 방영으로 코딩의 흥미를 높여줄 뿐 아니라, 구독자 9만 명의 코딩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인기를 끈 바 있다.


에이럭스는 마크에크 시즌1의 인기와 높은 호응에 힘입어 시즌2를 제작, 오는 8월 28일 ㅋㄷㅋㄷ코딩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첫 방영 이후부터는 매주 한 편의 에피소드가 유튜브 채널에서 단독 공개된다.



이번 마크에크 시즌2에는 인기 유튜버 서넹, 삼식, 유튜브 스티브코딩 채널의 비상초등학교 이상민 선생님이 출연하며, 서류, 면접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4명의 학생(부천동여자중학교 이서현 학생, 백현중학교 김지훈 학생, 신묵초등학교 이채민 학생, 세곡초등학교 안영현 학생)이 함께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통해 코딩을 익히게 된다.


에이럭스 관계자는 “구독자들이 코딩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인 데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관심이 뜨겁다”고 전했다.


현재 ㅋㄷㅋㄷ코딩TV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상 발행 전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방영 중에도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크에크 시즌2의 첫 에피소드는 8월 28일 오후 3시 ㅋㄷㅋㄷ코딩TV 유튜브 채널에서 최초 공개되며, 제작진이 실시간 채팅을 통해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