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태문 기자 | 대세맥주로 자리잡은 하이트진로 테라가 올 여름 맥주 시장을 제대로 흔들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7, 8월 여름 성수기 시즌에만 300만 상자(한 상자당 10L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억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테라는 8월27일 기준 누적판매 667만 상자, 2억204만병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초당 14.6병 판매된 꼴이다. 병을 누이면 지구를 한 바퀴 돌릴 수 있는 길이의 양이다. 출시 101일 만에 1억병을 판매한 후 두 달도 되지 않는 59일 만에 1억병을 더 판매했다.

출시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한 후 97일 만에 300만 상자 판매(6.25일 기준), 152일 만에 600만 상자를 판매(8.19일 기준),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8월에는 출시 후 최고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하이트진로는 예상하고 있다.

테라의 돌풍으로 이번 여름 성수기 시즌 유흥시장의 판도가 변하고 있다. 테라를 포함 하이트진로 유흥시장 맥주 판매율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유흥시장의 중요 지표로 삼는 맥주 중병(500ml)의 7~8월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약 96%나 상승했다. 참이슬, 진로와의 시너지 효과, 7월 중순 출시한 테라 생맥주 확대 등으로 하반기에도 판매 가속도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틸실 오성택 상무는 “테라가 성수기 유흥시장의 판도를 바꾸며 빠른 속도로 사정시장으로 확대되고 있어 하반기에도 테라의 돌풍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이트진로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주류 시장 발전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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