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임명절차 강행한다면 커다란 역풍 맞을 것"

▲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김충호 기자 |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청문회 증인채택과 관련해 부인과 동생을 제외한 다른 가족은 증인 채택 요구를 철회하겠다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입시부정 문제, 사모펀드 문제, 웅동학원 문제의 핵심증인인 조 후보자 부인과 동생의 증인 채택 만큼은 수용하기 바란다"며 "오늘 중 조 후보자 인사청문 일정과 증인채택 문제를 일괄타결하자"고 제안했다.

이어 "야당은 결코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무산을 바라지 않는다"며 “청와대와 민주당에게 인사청문회 개최와 진실규명 의지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이 제안을 거부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 원내대표는 “오늘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 전체회의를 개최해서 모든 일정을 타결하게 되면 5일과 6일 인사청문회를 개최할 수 있다”며 법사위를 오늘 열 것을 제안했다.

이어 “오늘이 공휴일이지만 국회가 오늘 중 결론을 내린다면 이번 주 내에 인사청문 절차를 모두 마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청와대는 앞서 지난 30일 연 기자회견에서 “9월 2~3일 청문회를 여는 것도 법정 시한을 지난 것을 어렵게 합의한 것”이라며 “다른 시간을 이야기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9월 2~3일 인사청문회 일정을 바꿀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오 원내대표는 "청문회를 무산시키기 위해서 '청와대의 시간'이란 이유로 임명을 강행한다는 절차로 간다면 커다란 국민적 역풍을 맞을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