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이지현 기자 | 제18호 태풍 '미탁'(MITAG)으로 인한 인·물적 피해가 속출했다
▲ 3일 오전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신남리 신남마을이 제18호 태풍 '미탁(MITAG)'이 몰고 온 폭우로 인해 잠기면서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 4명이 사망했고 2명이 솔종되는 등 인명피해도 속출했다. 또한 강수로인한 시설물파괴와 재산피해도 커졌다.

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까지 집계된 사망자는 모두 4명이다.

이날 0시12분 경북 포항시 흥해읍에서 배수로를 손보던 72세 여성이 급류에 빠져 실종됐다 숨진 채 발견됐다.

오전 1시엔 강원 삼척시에 집중호우가 쏟아지면서 무너져내린 토사에 주택 벽이 무너졌다. 이 때문에 안방에서 자고 있던 77세 여성이 숨졌다. 비슷한 시각 경북 영덕군에서도 토사 붕괴에 따른 주택 파손으로 59세 여성이 매몰돼 숨졌다.

전날 오후 9시49분 포항시 북구 청하면 유계리에서 차량이 급류에 떠내려가 운전자가 실종됐으며, 오후 8시30분에는 성주군 대가면에서 수로정비 작업을 하던 근로자가 급류에 휩쓸려 숨졌다.

비슷한 시각 포항시 북구 기북면 대곡리에서는 폭우로 주택이 쓰러지면서 노부부가 매몰되는 사고가 났다. 박모(69·여)씨는 구조했지만 김모(72)씨는 매몰돼 수색 중이다.

경북과 제주에서는 총 4명이 다쳤고, 현재 경북 포항에서 2건의 실종 신고가 접수돼 소방당국이 수색 중이다. 인명 피해가 더 늘어날 수 있다.

제주도에서는 주택이 파손되면서 3명이 다쳤고 경북에서도 1명이 부상했다. 제주도에서는 주택 침수·파손으로 10세대 30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전날 오후 9시 40분 전남 해남군에 상륙한 미탁은 밤사이 남부지방을 관통한 뒤 이날 오전 6시께 경북 울진 인근에서 동해상으로 빠져나갔다. 미탁은 이날 오전 9시께 대구 동북동쪽 약 220㎞ 부근 해상을 지나, 오후 3시 독도 동북동쪽 약 170㎞ 부근 해상을 지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