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에듀와 연계하여 판매상품 전략, 홍보영상 제작법 등 교육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서울어워드 선정기업 및 국내 중소 제조•유통기업의 매출 및 판로 확대를 위해 ‘10월 온라인 판매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 4월부터 시행된 서울유통센터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베이에듀와 연계하여 온라인 시장 진출 및 매출 증대에 필요한 노하우 전수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SBA 서울유통센터는 이베이에듀, 관세법인 등 다양한 전문 협력기관과 연계하여 제조•유통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홍보, 브랜드, 판로, 시장정보, 기업운영 5개 분야를 주제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 중이다.


주요 프로그램에는 온라인 시장 매출 증대를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를 비롯해, FTA 체결 국가 수출 시 발생하는 관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관세 컨설팅’, 경제 관련 교양 강의 등이 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월 평균 신청자가 150여 명에 달하는 등 그 수요가 갈수록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10월 온라인 판매전략 세미나의 경우, 총 5회에 걸쳐 판매상품 전략 및 홍보영상 제작법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온라인 접수가 진행 중이며,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서울어워드’는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상품 인지도 및 브랜드력이 낮아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제조사를 지원하기 위해 2016년 론칭된 브랜드 지원사업이다.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된 중소기업에는 △온라인 판로지원(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지식쇼핑 검색 수수료 할인 및 위메프, 지마켓, 인터파크 상설관 입점) △국내외 오프라인 판로지원(하이서울쇼룸 입점, 아이마켓서울유 시민청 매장 입점, 중국 현지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종합관 입점)을 비롯해 홍보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서울어워드는 국내 기업이 제조•생산한 B2C 상품이면서, SBA 서울유통센터에서 지정한 8개 카테고리(리빙, 이미용, 유아/출산/완구, 패션/패션잡화, 스포츠/레저/여행, 컴퓨터/가전/디지털, 문구/취미/자동차/애완/캐릭터, 식품)에 해당하는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SBA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김용상 SBA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온라인 판매전략 세미나를 통해 보다 많은 중소 제조•유통기업이 매출 성장 및 판로 확대를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향후 협업 기관 및 교육 분야를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