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현호 기자 | 넷마블이 14일 웅진코웨이 인수의 우선협상자로 선정되면서 넷마블이 게임산업뿐만 아니라 렌탈사업까지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이날 공시한 웅진코웨이 지분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관련 컨퍼런스콜에서 "게임 산업 한계나 성장 불확실성 때문이 아니라 자체적인 사업 다각화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게임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판단한다. 이번에 굉장히 좋은 사업 기회가 있었고, 신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구독경제 산업에 진입하는 것으로 이해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넷마블은 게임 관련 투자나 게임사 M&A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방침이다.


서장원 투자전략담당 부사장은 "코웨이는 정수기·공기청정기·매트리스 등 실물구독경제 1위 기업"이라며 "기존 비즈니스에 넷마블의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력이 결합될 경우 글로벌 스마트홈 구독경제 시장의 메이저플레이어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했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내년에 글로벌 구독경제 시장 규모는 약 5300억 달러 (약 600조 원), 국내 개인 및 가정용품 렌털 시장 규모는 10조 7000억 원 규모로 각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서 부사장은 "그동안 게임 사업을 운영하면서 AI를 이용한 유저 빅데이터 분석·운영 노하우를 발전 시켜 왔다"며 "이런 기술 및 노하우를 코웨이가 운영 중인 모든 제품에 접목해 '스마트홈 디바이스'로 발전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인수에 필요한 자금은 보유하고 있는 자체 현금을 활용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연간 3000억~4000억 원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차입금이 사실상 존재하지 않고, 투자 자산도 여럿 갖고 있기 때문에 M&A 기회가 발생할 때 적극적으로 대응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