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편은지 기자 | 10월의 대표적인 축제, 핼러윈(Halloween)이 다가오고 있다. 길거리에 하나둘 핼러윈 의상과 사탕 등이 세워지자 유통업계에서도 핼러윈 맞이 이색 이벤트 준비에 한창이다.


◇ 매장 전체가 핼러윈…‘핼러윈 매장’으로 놀러오세요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는 매장 전체를 핼러윈 컨셉으로 꾸며 핼러윈 시즌동안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는 마케팅이 대세다.

▲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전국 11개 지점에서 매장 내부와 외부를 모두 핼러윈 테마로 꾸미고 고객들에게 사탕과 젤리 등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또 층별 지정된 장소에서 스탬프를 모은 고객들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스타벅스도 전국 8개 매장을 ‘트릭오어트릿(Trick or Treat)'을 주제로 한 핼러윈 컨셉으로 꾸며 15일부터 선보이며 한정 음료 3종 및 푸드 8종도 새로 내놓는다. 또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상품인 MD 상품도 핼러윈 시즌 한정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행사기간은 31일까지이며 핼러윈 컨셉 매장은 스타필드코엑스R, 강남R, 더종로R, 이태원역, 송도트리플R점, 서면중앙대로R점, 송파방이DT점, 홍대입구역사거리R 점이다.


▲ 지난해 핼러윈 컨셉으로 운영된 스타벅스 강남R점 모습.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이커머스의 대표격인 쿠팡도 ‘핼러윈 테마관’을 선보인다. 핼러윈 테마관에서는 핼러윈 코스튬과 파티용품을 비롯해 사탕, 초콜릿 등 핼러윈을 테마로 한 모든 상품을 판매한다.

◇ ‘파티와 숙박까지 함께’… 호텔 파티도 한창
호텔업계에서도 이에 발맞춰 핼러윈 맞이에 들어갔다.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1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다이닝펍 호킴스에서 ‘오킴스 해피 핼러윈’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 핼러윈의 상징인 ‘잭 오 랜턴’을 비롯한 다양한 장식도 선보인다.

▲ (사진=롯데호텔 제공)

롯데시티호텔마포도 핼러윈 데이 당일에 파티를 연다. 롯데시티호텔 마포는 핼러윈 당일인 10월 31일에 뉴트로(New-reo)클럽 파티인 ‘좀비 롤러 인 더 시티(Zombie Roller in the CIT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파티는 호텔 지하 4층 주차장에서 저녁 7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지하 주차장은 롤러스케이트장으로 바뀔 예정이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라운지&바에서도 ‘맥캘란 에디션 넘버5’ 론칭 팝업바를 진행하며 25일에 핼러윈 파티를 연다. 맥캘란 에디션 시리즈의 제품을 시중 판매 금액보다 30%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핼러윈 파티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는 것이 관계자들의 평가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