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기부여’ 강사 강지숙 코치가 지난 14일 산업공기전문 기업인 (주)올스웰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동기부여’ 강사 강지숙 코치가 지난 14일 산업공기전문 기업인 (주)올스웰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 코치는 이날 ‘진정한 성공의 목적지는 행복이다!’란 주제로 동기부여 강연을 했다.


강 코치는 “20대와 지금을 비교해 보면 오히려 지금이 물질적으로나 지식적 또한 그 사이 가정도 꾸렸기 때문에 정서적으로도 훨씬 안정감이 있지만 열정과 두려움 없는 도전력에 있어서는 그 때만 못하다”고 털어놨다.


강 코치는 “그 이유는 현재에 만족하고 살려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현상 유지에 더 중요성을 두어서 실패라는 손실을 막아내는 데 급급하기 때문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강 코치는 “대표적인 청년의 상징인 타산성과 수익성 등을 시시콜콜 따지지 않고 무모하리마치 하고 싶은 일이 많아서 가슴이 뛰는 쪽으로 방향을 정하고 뛸 수 있는 열정이 있느냐 없느냐? 도 청년의 기준이 된다”고 했다.
강 코치는 “무엇인가를 알고 싶고 탐구하고 싶은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 욕구가 어느 정도 있느냐에 따라 나이의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얼마나 펄펄한 청년으로 살고 있는지의 또 다른 지표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강지숙 코치는 파리10대학을 졸업했으며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다양한 동기부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