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지숙 코치가 지난 15, 16일 양일간 안산시 주최 농어촌 민박사업자 대상 특강을 실시했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강지숙 코치가 지난 15, 16일 양일간 안산시 주최 농어촌 민박사업자 대상 특강을 실시했다.


강 코치는 ‘잘 웃는 사람이 성공한다.’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강 코치는 "민박업 사업주는 펜션 사업장에서 가장 가까운 내부고객이자 거의 24시간 같이 일하는 가족 간의 화합과 소통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그 안에서 느끼는 만족감으로 외부에서 오는 고객에 대해 최상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강조했다.


강 코치는 “누구나 웃는 얼굴을 좋아하고, 웃는 얼굴을 보면 기분이 좋아질 것을 알면서도 쉽게 변하지 않는 이유는 하던 대로의 패턴을 쉽게 끊을 수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강 코치는 “새로운 좋은 변화는 얼마나 이루고 싶은지에 대한 간절성에 따라 작은 것 하나부터 실제로 행동에 옮기느냐 아니냐에 의해 결정된다. 또, 내 안의 기분 좋은 변화는 주변에 그 영향력이 전달되고 그것이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고 좋은 숙박업체에 머물렀던 기억으로 다시 재방문으로 이어진다”고 밝혔다.

강 코치는 “여행 숙소를 고를 때 첫째는 가격 둘째는 청결이다. 특히 젊은 고객층을 잡으려면 그들 세대는 어떤 취향을 가지고 있는 부류인지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강 코치는 “숙박업체에 대한 과장 광고나 허위가 있어서는 안 된다. 숙박업의 서비스의 본질은 내외적인 친절을 다 통털어 고객이 머물다 가는 순간까지 사고 없이 안전하게 보내드리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지숙 코치가 속한 권영찬닷컴에는 현재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이성직 상담심리학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윤영미 전 아나운서 등 40여 명의 강사들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