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W재단 이욱 이사장과 이유리 대표는 UNFCCC(유엔기후협약)로부터 12월 2일~13일 개최되는 제25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5)에 초청받아 연사로 참여한다.


기후행동(Climate Action)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자연보전 어플리케이션 후시앱(HOOXI App), 기후행동에 대한 리워드로 활용되는 블록체인 화폐 W그린페이(WGP), 종이팩 물 후시워터(HOOXI Water) 등 W재단이 주요 협력기업과 함께 추진 중인 HOOXI 프로젝트 전반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HOOXI(후시)는 ‘숨쉬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자연보전을 위해 만들어진 캠페인이자 친환경 브랜드이다.


제25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5)는 지난 9월 미국 뉴욕에서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미국 대통령,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등 세계 60여 개국의 정상들이 참여한 UN 기후행동 정상회의에 이어 12월 칠레 산티아고에서 개최된다. ‘Time for action’ 주제로 진행되며 지난 당사국총회(COP24)에서 채택된 파리협정 이행규칙에 대한 세부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합의가 이뤄지지 않은 채 탄소배출 양상이 지속한다면 12년 이후 지구 평균 기온은 1.5℃를 넘게 된다. 기후위기를 막을 시간이 1년 반 밖에 남지 않은 셈이다. 한국은 세계 7위의 이산화탄소 배출국이며 가장 빠르게 온실가스 배출량이 증가하는 국가 중 하나다.


한편 W재단은 2012년부터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기업, 단체 등과 협력하여 세계 자연보전 프로젝트와 기후난민 구호사업을 펼치고 있는 국제환경보전기관이다. W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HOOXI 캠페인은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으로 생태계 보전 프로젝트(숲 조성, 멸종위기 동물 보호, 해양생태계 보전 등), 극지방 보전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W재단은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의 공식파트너로서 글로벌 기후변화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며 국제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