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마케팅 전문가 김선아 강사가 지난 달 30일 (주)올스웰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 김 강사는 “여성의 꼼꼼한 마음으로 마케팅 해야한다.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이 세상 고민은 전부 나의 것처럼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그런 고민에 빠진 지친 영혼들의 장점을 알아봐주고 칭찬하는 것은 단순히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차원의 기술이라기보다 기본적인 인간의 인성”이라고 설명했다.


김 강사는 “칭찬을 받으면 오히려 칭찬을 해준 사람이 더욱 돋보이게 된다. 목적이 분명히 있는 사람의 칭찬이라도 칭찬한 사람을 호의적으로 대하게 되는 마법이 있다. 칭찬 내용의 사실 유무는 변론으로 치더라도 칭찬한 사람과 공감대를 형성하기에 그 다음 일이 수월해질 수 있다”고 조언한다.


김 강사는 “소비자를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마케팅 스타일에는 ‘전문가형, 상담가형, 스토리텔러형, 밀착형, 집중형, 공격형, 사교형’ 등이 있다”고 밝혔다.


방송인 출신 기자로 활동하며 ‘대중 연설 분야’의 전문가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김선아 강사는 이후 18, 19대 국회에서 여성으로는 드물게 언론홍보비서관으로 활동하며 위기관리 능력과 정무적인 감각을 두루두루 갖춘 있는 실력파 스타강사로 통하고 있다.


한편, 김선아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의 수석 마케팅 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