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뉴 그랜저.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 신차급 변화로 찾아온 현대자동차의 ‘더 뉴 그랜저’가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기록을 남겼다.
5일 현대차에 따르면 전날(4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들어간 ‘더 뉴 그랜저’는 첫 날 계약대수가 1만7294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16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가 보유하고 있던 역대 최다 첫날 사전계약 대수 1만5973대를 1321대 초과 달성한 것이다.

특히 풀체인지 모델이 아닌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 최다 사전계약 기록을 달성하는 것은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 역사상 전례가 없었을 정도로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더 뉴 그랜저’가 단 하루 만에 고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데에는 시대를 앞서가는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함께 신차급으로 대폭 향상된 상품성으로 변화된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감에 부응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더 뉴 그랜저’는 헤드램프와 그릴의 경계를 의식하지 않고 ‘파라메트릭 쥬얼’이라는 현대차만의 보석모양 패턴을 사용해 헤드램프와 그릴을 통합시켜 독창적이면서도 강력한 전면 디자인으로 그랜저만의 프리미엄을 강조했다.

내장 디자인 역시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경계가 없는 심리스 스타일로 통합시키고, 고급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넓고 길게 뻗은 수평적 디자인을 적용해 최근 고객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을 적극 반영했다.

또한 현대자동차 대표 플래그십 모델로서 탑승자뿐만 아니라 보행자까지 세심히 배려하는 최첨단 안전·편의 사양에 대한 호응도 높았다.

‘더 뉴 그랜저’는 교차로에서 좌회전할 때 마주 오는 차량과의 충돌도 방지해주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FCA-JT)’기술을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을 배려하는 ‘후진 가이드 램프’와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까지 탑재하는 등 한층 진보된 안전∙편의사양로 플래그십 세단 고객들의 높은 기대 수준을 만족시켰다.

2.5 가솔린, 3.3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3.0 LPi 등 총 네 가지의 엔진 라인업을 동시에 선보여 고객들의 선택권을 강화시킨 것도 인기요인으로 분석됐다.

더 뉴 그랜저의 판매 가격은 최저 3294만원부터 책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