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24일 멜론을 통해 정식 발매된 가수 박경태의 신곡 ‘FOR YOU’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을 받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지난달 24일 멜론을 통해 정식 발매된 가수 박경태의 신곡 ‘FOR YOU’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박경태의 ‘FOR YOU’는 이별 감성을 담은 전통 발라드 곡으로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오케스트라 연주의 조화가 슬픔을 극대화 한 곡이다.


또한 작곡가 ‘나임’의 절제되어있는 감성과 박경태 특유의 가성 처리와 다양한 발성을 사용하여 그의 가창력을 보여준 곡이다.


박경태는 지난 2006년 ‘무족의 낙하산 요원’OST의 ‘shine on me’를 시작으로 더원과 함께한 프로젝트 ost음반 ‘환상의 커플’ 타이틀곡 ‘just we'를 발매하기도 하였다.


지난 2008년 ’조단‘이라는 활동 명으로 미니앨범을 발표하며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가요부분 신세대 가요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박경태는 활동과 동시에 강남권의 음악학원과 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 대상으로 보컬트레이너로 높은 인지도를 쌓아왔으며, 유튜브의 ‘노래를 쉽게 가르쳐 주는 보컬선생님’으로 활동하며 150만뷰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또한 국민대학교, 추계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k-pop학과 겸임교수로 재직하며 음악에 대한 전문성과 열정을 인정받았다.


박경태의 소속사 엔터테인먼트 컵 관계자는 발라드의 한류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으며 박경태의 신곡 ‘FOR YOU’는 유튜브와 소속사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