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일환 기자 |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의 콘테스트 플랫폼으로 대회의 신뢰도 및 흥행도 제고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 넥스트러스트는 11일 블록체인 기반 콘테스트 플랫폼 KBTC의 공식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KBTC는 스마트컨트렉트로 투표내역이 자동으로 취합되고 블록체인에 기록돼 조작이나 해킹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투표 조작을 해결할 수 있는 차세대 콘테스트 플랫폼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KBTC는 우선적으로 불공정 시비로 얼룩진 국내 뷰티콘테스트에 시스템을 도입해 대회의 신뢰도 및 흥행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KBTC 재단 및 개발사는 2019년 다수 뷰티콘테스트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시스템 도입과 파트너십 체결을 논의했다.

KBTC 개발사 넥스트러스트는 KAIST, POSTECH 출신의 개발진으로 이루어진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로 중소벤처기업부 창업패키지를 비롯해 다수의 지원사업에 합격하며 기술력 및 사업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KBTC는 19일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리는 데모데이에서 자사의 서비스를 설명하는 한편 12월 5일, 6일 양일간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테크핀 아시아의 공식 스폰서로 참가해 대중을 만날 예정이다.

KBTC는 국내 뷰티콘테스트를 시작으로 3년내 연계된 해외 뷰티콘테스트에 진출하고 향후에는 기타 영역의 투표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미국의 경우 내년 대선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투표시스템을 일부 적용할 예정으로 앞으로 다양한 영역의 투표에서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넥스트러스트는 서울창업허브의 보육성장 파트너스인 PR회사 라이징팝스로부터 언론홍보 지원을 받고 있다.. 서울창업허브는 서울시 산하 창업보육기관으로서 이번 보육성장 파트너스 외에도 푸드메이커 등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 약 144개 파트너 기관과 함께 900건에 가까운 창업 기업을 지원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