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로 최대 60~100% 교육비 지원 혜택 제공받을 수 있어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인기 자격증 과정인 주택관리사, 경비지도사, 전기기사 등의 자격증 과정을 국비지원을 받아 수강할 수 있는 직장인 대상 국비지원 교육 강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내일배움 재직자과정은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최대 60~100%까지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국비지원과정으로, 교육자료 역시 무료로 제공해 직장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직장인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연간 최대 200만 원, 5년간 300만 원까지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라면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내일배움 재직자과정 수강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주택관리사, 경비지도사, 전기기사 과정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자격증 과정을 교육비 지원을 받아 수강할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 주택관리사 과정은 1차 필기 3과목은 물론, 2차 실기 2과목을 모두 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교육 커리큘럼은 ▲'공동주택시설개론’ 71차시 ▲‘민법’ 62차시 ▲‘회계원리’ 46차시 ▲'관계법규’ 45차시 ▲‘관리실무’ 53차시의 5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주택관리사는 오는 2020년부터 1차 절대평가, 2차 상대평가로 전환될 예정으로,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2020년 변경되는 주택관리사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 및 문제풀이를 개정된 내용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경비지도사 과정의 경우 법학개론, 경비업법, 경호학, 민간경비론(비환급) 과정으로 이뤄졌다. 경비지도사는 취득 시 경비, 보안, 안전 업체 채용 시 우대를 받을 수 있고, 경찰 공무원 채용 시 가산점 4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전기기사란 공사현장에서 공사를 시공, 감독하거나 제조공정의 관리, 발전, 소전 및 변전시설의 유지관리, 기타 전기시설에 관한 보안관리업무를 수행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의 전기기사 과정은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과정을 모두 제공하며 모든 교육은 강의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강사들이 맡아 진행한다.


한편 내일배움 재직자과정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