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상철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 (자료사진)

투데이코리아=이준호 기자 | 인천 유나이티드 유상철 감독이 췌장암 4기 진단을 받은 가운데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유상철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은 19일 인천 홈페이지, SNS 등에 장문의 편지를 올렸다. 최근 나온 건강 악화설에 대해 췌장암 4기라고 밝혔다.

10월 중순부터 몸에 황달 증상이 나타나는 등 이상 징후가 발생해 정밀검사를 받아본 결과 지난달 19일 췌장암인 걸 알게된 것.

유 감독은 자신의 SNS에서 "처음 인천의 감독으로 부임할 때 인천 팬 여러분께 ‘반드시 K리그1 무대에 잔류하겠다’라는 약속을 한 바 있다"며 "저는 성남원정을 마치고 병원으로 향하기 전 선수들에게 ‘빨리 치료를 마치고서 그라운드에 다시 돌아오겠다’라는 약속을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후에 저는 1차 치료를 마치고 다시 그라운드에 돌아와 선수들에게 ‘나는 약속을 지켰다’고 말했다. 병원에 있으면서 역시 현장에 있을 때가 가장 좋았다는 걸 느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저는 계속해서 치료를 병행해야 하는데 제가 맡은 바 임무를 다함과 동시에 우리 선수들, 스태프들과 함께 그라운드 안에서 어울리며 나 자신도 긍정의 힘을 받고자한다"고 말했다.

유 감독은 "팬 여러분과 했던 약속을 지키고자 한다"며 "남은 2경기에 사활을 걸어 팬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감독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분들이 끝까지 우리 인천을 믿고 응원해주시듯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버티고 또 버티겠다"며 "‘할 수 있다’는 긍정의 힘으로 병마와 싸워 이겨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