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지난 18일 포항에 위치한 펀앤코리아 아카데미 CEO 스피치리더십과정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지난 18일 포항에 위치한 펀앤코리아 아카데미 CEO 스피치리더십과정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펀앤코리아 아카데미 CEO 스피치리더십과정은 대표들을 대상으로 1대1 스피치원고 교정 및 개인코칭을 하는 과정이다.


권 교수는 이날 ‘변화와 혁신을 통한 매출 3배 올리기 십계명’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권 교수는 “영업으로 승부수를 던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 다른 영업사원 보다 더 많은 정보와 더 싼 가격을 원하는 경우도 있지만, 때로는 자신의 감성과 니즈를 채울 수 있는 상품을 간절히 원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권 교수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는 기본으로 가지고 있으면서도 때로는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고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파워스피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권 교수는 “회사에서 내놓은 신제품이 대박이 나려면 그에 맞는 원활한 마케팅을 진행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상품을 만들었다고 해도 마케팅과 고객서비스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고객의 마음은 움직이지 않는다”도 밝혔다.


권 교수는 “상품이나 사람이나 기업을 모두 같은 경우로 본다. 고객들이 원하는 필요는 행복하고 성공하고 싶다는 것에 원칙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과의 백광 권영찬 교수는 지난 1999-2000년 한경의 스팀청소기의 홈쇼핑 방송을 진행하며 단기간에 한경희 스팀청소기를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만들어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