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단호박 과자도 온라인 판매 시작

▲ 100% 닭가슴살로 만든 크런치킨 3종 (사진=AND푸드)

투데이코리아=김성민 기자 | 건강한 식문화를 주도하는 웰빙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원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린 스낵이 국내업체에서 출시돼 주목받고 있다.
앞서 에이엔디(AND)푸드(김민재 대표)는 지난 2015년부터 100% 무항생제 닭가슴살로 만든 ‘크런치킨’을 제조했다.
‘크런치킨’은 '치즈맛', '매운맛', '리얼맛' 총 3가지로 출시됐다.
김 대표는 "자연주의를 고집함에 따라 원재료의 특성을 살려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고 구워서 건조하는 방식을 택했다"고 전했다.
이는 닭가슴살 본연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실온에서 보관하고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구운칩 고구마(왼쪽)과 구운칩 단호박(오른쪽) 실제 모습 (사진=AND푸드)

또 AND푸드는 ‘구운칩 고구마’와 ‘구운칩 단호박’을 올 11월에 새롭게 출시했다고 전했다.
구운칩 고구마의 경우 유탕제품에 비해 열량이 낮으며, 저열량에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기능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를 하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간식이다.
이와 같이 구운칩 단호박은 혈압과 부종을 제거해 준다는 ‘칼륨’과 눈과 간의 건강을 개선해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아 풍부한 영양소를 품고 있다고 한다.
또한 식품을 말리게 되면 수분이 제거 되면서 상대적으로 무기질과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아진다.
한편 구운칩 고구마와 구운칩 단호박은 에이엔디푸드의 자사몰과 SSG.COM, 위메프에서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