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술자격증 교육 사이트 오픈.. PC와 모바일로 간편하게 수강 가능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국가기술자격증 교육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하고 수질환경산업기사, 대기환경산업기사, 환경기능사 교육 과정을 개강했다.


수질환경(산업)기사는 측정기기를 이용해 수질오염물질의 발생 정도를 측정하고, 분석을 통해 다각적인 연구를 진행하는 전문인력이다. 수질오염의 원인을 파악하고 방지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주된 역할이다.


상세 업무로는 수질오염 방지시설을 설계하고 시공감리 업무를 수행하며, 운영 및 관리와 점검 등의 작업을 담당하며, 시설 장치나 공법 실험, 수질오염 발생지역의 유해물질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다. 기술자격 소지자 및 관련학과 전공자, 2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지닌 순수 경력자라면 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에 응시 가능하다.


대기환경(산업)기사는 측정기기를 이용해 대기오염물질의 발생 정도와 대기오염상태를 측정하여 분석하고, 오염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내어 오염방지대책을 수립하는 역할을 한다. 수질환경(산업)기사와 마찬가지로 시험 응시 자격 제한이 있다.


대기환경(산업)기사로서는 생활환경의 오염물질을 제거 또는 감소시키기 위한 대처방안을 연구하고, 대기오염방지시설을 설계 및 시공 감리하며, 시설운영을 점검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 대기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 및 공법 등을 실험하고 연구함으로써 대기오염을 개선시키고자 노력한다.


환경기능사는 생활하수나 공장에서 발생하는 산업폐기물을 정화, 중성화 처리하는 일을 담당한다. 열교환기, 펌프, 압축기, 소각로 및 관련 장비를 조작하고 각종 산업현장에서 분야에 따라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응시자격에는 연령, 학력, 경력, 성별, 지역 등의 제한이 없으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해 자격증 검정 평가가 이루어진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하수처리장, 전문 용역업체, 공장의 폐수처리 및 환경관리 부서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현재 한국사이버진흥원 국가기술자격증 교육 사이트에서는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강 등록 시 과정 교재를 무료 지급하며, 종합반 수강생들은 2020년 1회차 기사/산업기사 응시 후 최종 합격 수강생에게는 수강료를 100% 환급해준다. 올해 12월 31일까지는 회원가입 후 수강 등록을 마친 수강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도 선물로 증정하고 있다.


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격증 과정을 수강하고 다양한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는 기회이며, 한국사이버진흥원을 통하면 언제 어디서나 PC 또는 모바일로 교육 과정을 수강할 수 있어 편리하다.


자격증 과정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국가기술자격증 교육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