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클러스터 통해 창업한 4개 업체의 홍보활동 지원.. 수출 확대 위한 노력 전개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윤태진, 이하 '지원센터')가 지난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4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 2019 코엑스 푸드위크'에 참가, 부스 운영을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 및 입주기업에 대한 홍보를 펼쳤다.


서울 코엑스 A, B, C, D홀 전관을 할애해 개최된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코엑스가 주최, 농림식품부, 농촌진흥청,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했으며 1,000개사가 1,800여 개 부스의 규모로 참가하여 총 6만여 명의 참관객을 동원했다.


전시에서는 푸드위크와 디저트 SHOW, 국제조리기계전, 식품포장기자재전, 서울 국제 빵 과자 페스티벌, 베이커리 페어 등의 주요 전시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면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국내외 바이어 상담기회와 소비자 대상 마케팅 활성화 및 세미나 등이 진행되는 비즈니스의 장이 되기도 했다.


이 가운데 지원센터는 푸드위크 참가를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대한 소개와 함께 입주기업의 우수제품 전시를 진행했다. 또한 입주기업들에게 국내외 우수식품 트렌드를 파악과 바이어 네트워크 구축 및 마케팅 확대의 기회를 제공했다.


홍보부스를 통해서는 국가식품 클러스터 지원 내용과 비전 등의 홍보를 진행하는 한편, 입주기업의 우수 품목에 대한 전시와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제품 시식 및 현장 판매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 기회를 부여했다. 지원센터와 함께 이번 전시에 참가한 4개 기업은 ▲농업회사법인 ㈜그린로드 ▲㈜카페예 ▲순수본㈜ ▲㈜힘찬걸음이다.


먼저 ㈜그린로드는 100% 국내산 작두콩알만을 사용해 로스팅, 분쇄해 만든 커피대용차인 '킹빈 오리지널', '킹빈드립', '킹빈캡슐'과 어린 작두콩 깍지를 건조, 로스팅하여 은은한 맛과 풍미를 살린 '어린작두콩깍지차' 등의 제품을 홍보했다. ㈜카페예는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맛의 '카페블랜딩 60', '드립백 원두커피 8종 세트', '온누리찬합 삼호' 등의 제품을 홍보했다.


식품제조∙유통업체인 순수본㈜는 본죽의 17년 노하우를 담아 만든 프리미엄 이유식 '베이비본'과 남녀노소를 위한 간편유동식, 안심 원재료를 사용해 어린이용으로 재탄생한 본죽 특제 장조림 '키즈본 한우 장조림' 등의 제품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한방∙건강식품소재를 취급하는 ㈜힘찬걸음은 헛개나무열매농축액을 98.8% 함유한 스포츠 영양식품 '힘찬 에너폴리스' 등의 제품을 알렸다.


이에 각 기업은 현장 판매를 통한 수익은 물론, 제품 도매 문의 상담 및 입점문의, 대량 납품 문의를 받고 향후 미팅 일정을 잡는 등 홍보와 상담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윤태진 이사장은 "이번 전시는 국가식품 클러스터의 위상을 높이고 입주기업의 해외 진출 판로를 함께 모색하는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과 마케팅 확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