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우체국 전경

투데이코리아=김성민 기자 | 속초우체국이 전국집배노조(이하, 집배노조) 소속 직원 A씨를 전보조치하는 과정에서 전보자 선정투표에 A씨만 제외한 의혹이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다.
속초우체국은 지난 3일 결원이 발생해 고성 간성우체국으로 집배원 A씨를 전보조치했다. 그러나 A씨는 “지난 11월 29일 속초우체국이 전보자를 선정하는 투표에 우정노조 소속 팀원 8명만 참가했다. 해당 팀에 의견을 묻는 과정이 있었을뿐 투표를 지시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속초우체국은 부당 인사 논란에 휩싸여 ▲민주노총 ▲공공운송노조 ▲집배노조는 지난 9일 속초우체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직장따돌림, 부정투표로 인한 부당전보를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또 A씨는 “집이 양양으로 고성까지는 출퇴근 거리만 1시간 이상 걸리는 만큼 퇴직하란 소리와 같다”고 토로했다.

정해천 속초우체국장은 “인사를 앞두고 팀원들의 의견과 토론한 결과를 받았지만 참고자료로 활용할 뿐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었다"며 "이후에도 간부들과 여러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내부에서 심사숙고 한 끝에 결정했다"고 말했다.

또한 기자회견에 따르면 "한 집배원(A씨)을 간성우체국으로 보낼 목적으로 요식행위에 불과한 투표를 진행했다"며 "이는 당사자를 의도적으로 배제함으로써 결정된 우체국의 전형적인 갑질이고 부당한 전보발령"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A씨는 "부당하게 발령받은 가장 큰 이유는 노조 차별이라고 본다"며 "혼자만 집배노조이고, 나머지 8명은 모두 우정노조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강원우정청과 우정사업본부를 향해서도 부당인사를 방조했다며 각성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