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모집, 12월 27일 9시부터 12월 31일 17시까지

투데이코리아=이지현 기자 | <1편에 이어서>


▲ 경영학부


▲ 경영학부, 경제학과 수업듣는 학생들. 사진제공=세종대


경영학부는 참신한 교육과정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21세기 지식정보화사회가 요구한 분석력, 창의력 및 윤리성을 두루 갖춘 탁월한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분과학문 위주의 기능식 교육이 아닌 종합과학적 접근으로 통합적 가치를 구현하는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경제학과는 경제 및 사회 제반 현상에 대한 이해와 응용, 국제화 지식과 폭넓은 문화적 이해 등을 바탕으로 국제적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추도록 한다. 또한 대내외 경제의 새로운 환경을 판단하여 능동적으로 활약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미래의 고부가 가치 성장산업인 호텔관광 및 외식산업이 요구하는 전문적 사고와 실천역량을 갖춘 전문경영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학문적 이론과 실제 사례 기반의 문제해결 능력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호텔관광대학에서는 호텔관광경영전공, 외식경영전공을 설치하여 미래의 호텔관광산업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또한 미래의 경영자로서의 창의적 사고 능력과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과정을 개설하여 교육 및 연구에 임하고 있다.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 기업 입사 프로젝트에서 수상한 학생들. 사진제공=세종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국내에서 가장 우수한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호텔과 리조트 등 각종 숙박업체와 여행사, 항공사, 외식업체, 카지노, 테마파크, 레저업체, 관광분야의 정부부처 공무원 등에 진출하여 호텔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일하고 있다. 이밖에도, 금융업계를 포함하여 국가고시에 준하는 공인회계사 시험 등에도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전공과 연계된 영역 이외의 다양한 영역에서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이는 호텔관광분야에서의 전문성을 통하여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전문경영인을 양성하는 최고의 교수진과 국내 최고의 호텔관광전문 교육과정이 뒷받침된 결과이다. 이와 같은 체계적인 이론 습득과 실무 응용의 최적화를 통하여 호텔관광 각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기반으로 우수한 전문인재가 양성되고 있다.


특히, 해당 학과에서는 산업체와 공동으로 개설·운영하여 채용약정이 이루어진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Technology Management) 트랙, 스마트 푸드서비스 경영 (Foodservice Management) 트랙의 설치를 통해 사회수요를 반영한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 받고 실제 산업체 수준의 실습장비, 산업체와 연계한 PBL, 현장실습, R&D 인턴쉽 등의 현장 밀착형 교육을 제공 받는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여 호텔관광 및 서비스산업의 다양한 비즈니스 이슈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스마트 투어리즘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ST) 융합연계전공이 운영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신 서비스 기획, 데이터 매니지먼트, 알고리즘 기반 의사결정체계 개발 역량을 함양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문제 해결능력을 갖추기 위한 과학적/정량적 방법론을 학습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컴퓨터공학과


▲ 컴퓨터 공학과 수업 모습. 사진제공=세종대


컴퓨터공학과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과과정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의 혁신을 주도하는 학과이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 등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기술의 융합 및 혁신적 변화를 선도하는 컴퓨터 공학 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한다.


컴퓨터공학과가 주축이 된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가 있는 곳도 있다. 빅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빅데이터 장비를 비롯한 전문적인 기술개발 지원과 MOU·기술지도 등의 지원 사업을 통해 빅테이터 산업계의 조력자로서 산학협력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컴퓨터공학를 졸업한 학생은 컴퓨터 연구 및 개발자, 정보처리 관리자, 시스템 분석가, 프로그래머, 컴퓨터 보안 전문가, 컴퓨터교육자,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 네트워크 전문가,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정보컨설턴트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게 된다. 이러한 분야는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한 IT기술 분야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미래 핵심 분야이다. 지속적인 컴퓨터의 발달과 더불어 컴퓨터 관련 인력에 수요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


한편 2020학년도 정시 모집 기간은 2019년 12월 27일(금) 09:00 ~ 12월 31일(화) 17:00까지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