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인천, 부평, 부천지역 미국대학 유학을 전문적으로 상담하고 있는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원장 엄광용) 은 명문 미국주립대 입학보장 미국 유학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수시 및 정시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국내 입시와 상관없이 차선책으로 국내 대학에만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 시대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나라로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다. 해외대학 입학 및 편입을 목표로 영국, 캐나다, 미국,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싱가폴, 필리핀 등 다양한 나라로 유학을 문의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나라 중에서 한국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곳은 역시 미국주립대 유학이다.


특히 국내 대학입시의 대안으로 가장 떠오르는 미국 주립대학교는 댈러스 인근에 위치한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주립대이다. 일반적으로 미국 대학 진학을 위해서는 토플, SAT, 고교내신이 필요하다.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 엄광용원장은 “미국 텍사스주립대 토플면제 입학 국제전형은 국내에 위치한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Texas ELITE Language Center에서 6개월 영어과정을 이수를 하면 토플 면제를 받고 동시에 국내 대학교(학점은행제포함)에서 대학수학,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 등 총 12학점 교양과목 이수를 하면 SAT 면제 및 고등학교 성적표 제출 없이 입학이 가능하다"며 "따라서 No토플, No SAT, No 고교내신으로 명문 미국주립대인 텍사스주립대로 진학을 하는 새로운 미국대학 입시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미국주립대의 유학비용은 예를 들면 UCLA는 학비만 6,000만원이 넘으며 많은 미국 주립대학에 진학을 하려면 1년 평균 등록금, 기숙사비, 식비 포함하여 최소 6~7,000만원 이상이 소요가 된다. 하지만 텍사스주립대의 경우 미국 내에서도 학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해 1년 학비, 기숙사비, 식비포함 약 3,000만원대면 진학이 가능하다. 이에 가성비가 높은 미국 유학으로 호평받고 있다.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은 ▶국내에서 사전 영어공부 및 미국 대학준비 ▶3,000만원대 저렴한 미국주립대학교 학비 ▶공항픽업, OT, 기숙사입실, 수강신청 등 현지 정착서비스를 제공한다.


텍사스주립대는 National Ranking으로 학부, 석사, 박가 중심대학으로 미국 내 전체 상위 7%에 들어가는 명문 미국주립대학교로, 경영학, 컴퓨터공학, 화학, 생물학, 전기공학, 의대 (프리메디컬과정), 간호학, 심리학, 음대, 미대 등이 100여개의 다양한 전공을 가지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 엄 원장은 “최근 4차산업혁명 빅데이터분석 전공학생의 급증에 따라 Business Analytics 학과도 많이 선호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이 인천, 부평, 부천을 포함한 경인지역을 대표하여 2020학년도 미국 텍사스주립대 토플 면제 입학 국제전형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 입학설명회 및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수시모집은 12월 27일 마감되며, 정시 1차모집은 1월 17일, 정시 2차모집은 2020년 2월 21일에 마감된다. 특히 수시모집 등록생은 교양강좌 사전 등록, 기숙사 사전 확보, 추가 보충 영어 수업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미국, 캐나다 대학 유학, 어학연수 등 다양한 해외 유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학플래너닷컴은 부천, 강남, 종로, 분당, 광주, 포항, 울산, 인천, 부산, 진주 등의 다양한 지역에 총 14개의 지사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