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 패션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장된 일러스트레이션 만날 수 있어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이하 서일페)가 2015년 첫 개최 이후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12월 19일부터 22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관계자는 “이번 주제는 ‘Love yourself’로, 자신의 다양한 아이덴티티를 찾고 사랑하자는 의미”라며,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서일페는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독립출판, 웹툰, 캐릭터, 타이포그라피, 캘리그라피 등 관련 분야 1,100여 명 이상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최근 일상적인 제품들이 일러스트레이션과 만나 개성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하고 있다”며, “이번 겨울 페어의 패션기획관 <아트온패션>, 문구테마존 <해피2020문구전>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장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해피2020문구전>은 100여 명의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감성적인 아트 문구를 전시 및 판매한다. 엽서, 달력, 다이어리 등 연말 소확행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새해 문구를 기다리는 문구 덕후라고 불리는 사람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디자이너 브랜드 ‘GOCORI(이하 고코리)’와 함께하는 패션기획관 <아트온패션>은 일러스트레이션과 패션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인다. 어른 동화의 일러스트레이션을 패션에 더해 원피스, 블라우스 등 우아하고 화려한 고코리만의 아트 패션을 선보이고, 의상 속 일러스트레이션 작품도 함께 전시한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 및 시즌 오프 최대 60% 할인 등을 통해 매력 넘치는 아트 패션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서일페에서 꼭 만나봐야 할 아티스트와 작품이 궁금하다면 <픽셀톡>과 <야자타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야기가 필요한 작품을 소개하는 국내 최초 언박싱 도슨트 <픽셀톡>은 ‘로빈’, ‘온더비치’, ‘온비비드’, ‘지후트리’ 총 4인의 작품 이야기를 유튜브 채널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을 통해 공개한다.


서일페와 디자인프레스가 함께 기획관 <야자타임>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인터뷰로 일러스트레이터 ‘김져니’, ‘미스터 두낫띵’을 비롯해 이번 패션기획관에 참여하는 ‘고코리’의 스토리를 전한다. <야자타임>은 서일페 공식 유튜브 채널, 디자인프레스 네이버 TV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페어 현장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둔 만큼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주최 측에서 기획한 ‘오거나이저스 빌리지’는 <운명의 작가님을 찾아라!>, <위대한 콜렉터>, <픽셀톡> 등 각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티스트의 작품이 담긴 티셔츠부터 2020년 여름 페어의 VIP 티켓과 50만 원 상당의 서일페 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전시장의 기둥에 숨겨진 <비밀의 방>은 3개의 테마를 주제로 한 비밀 전시 공간으로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커뮤니티 ‘네이버 그라폴리오’의 대표 공모전 ‘틴에이저 일러스트 스토리 창작자 육성 프로젝트’의 수상 작품도 전시되어 10대 창작자들의 꿈과 열정이 담긴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은 삼성 갤럭시 스토어,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협찬하고 디자인프레스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며, 페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입장권은 12월 18일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네이버 예약, 인터파크 티켓, 위메프에서 구매 가능하며, 행사 기간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성인 12,000원 / 청소년 8,000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