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마로푸드서비스 회장인 정현식 제7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협회장이 16일 협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발언하는 모습. (사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투데이코리아=김현호 기자 | 정현식 해마로푸드서비스 회장이 예정대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협회장에 신규 취임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16일 쉐라톤 팔래스 서울강남호텔에서 ‘제6대 및 제7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이·취임식 및 2019 송년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정 협회장은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을 이끄는 이 영광스러운 자리에 저를 세워주신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며 "전문가들이 디플레이션 위기를 경고하는 현재 'K-프랜차이즈' 호의 조타기를 잡는다고 하니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정 협회장은 이 자리에서 4가지 공약을 내걸었다. △ '1+1제' 가맹사업법 개정안 통과, 식품위생 교육권한 확보, 다양한 창업 교육 등으로 한국 프랜차이즈의 질적 성장 △가맹사업법 개악 저지 등 회원사 이익을 대변하는 강한 협회 육성 △ 박람회 운영방식 개선과 전문인력의 사무국 배치 등 실질적 도움을 주는 협회로 운영 △ 한류 열풍과 정부의 신남방 정책을 활용하고 내년 세계 프랜차이즈 서울 총회에서 K-프랜차이즈를 알리는 등 'K-프랜차이즈'의 글로벌 확장을 강력히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이어 정 협회장은 “(지분 매각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직원이나 주위 많은 사람들의 격려와 반대가 모두 많았는데, 내가 덕이 없었기 때문인 것 같다”며 “(프랜차이즈협회) 회장 자격 유무를 따지는 부분에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정 협회장은 “먹구름이 몰려오고 바람이 거세다고 배가 항구에 정박하면 되겠나”라며 “전진하는 뱃사람에게 풍파는 벗이다. 다만 필요한 건 정확한 항해지도와 용기”라고도 말했다.

한편 제7대 임원 및 분과위원회 위원장 임명식에서는 수석부회장으로 김익수 채선당 대표, 최성수 금탑에프앤비 대표, 박효순 나루가온에프앤씨 회장이 임명됐다. 또 글로벌진출추진위원회, 사회봉사위원회, 교육위원회·청년강소기업위원회 등 협회 고유 기능 강화와 회원사 맞춤 서비스를 위한 총 10개의 분과위원회 위원장이 위촉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