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질에 충실한 서비스로 선진 장례문화 선도… 소비자 신뢰 회복에 기여

▲ 이창우 보람그룹(회장 최철홍) 대표이사가 26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 ‘2019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상조 부문 대상에 선정돼 대리 수상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김영길 기자 |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019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제이와이네트워크 주최로 26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진행된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는 한 해 동안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기업을 선정하고 시상한다. 브랜드 인지도와 성장 가능성 등 잠재 요소까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총 58개 기업체 및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상조업계에서는 보람상조가 유일하게 수상했다.

보람상조는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2019년 한 해에는 재편된 상조 시장에서 고객 권익 보호에 앞장서는 서비스로 대한민국 상조 브랜드 가치를 제고했다. 서비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 2월 ‘전국 21개 고객만족센터’를 신설했고 7월에는 ‘장례행사 부당거래 방지 신문고’를 개설해 업계 내 부당거래를 바로잡고 있다.

또 보람상조는 상조 본연의 서비스에 집중하며 선진 장례문화 선도를 통해 업계 신뢰 회복에 기여하고 있다. 업계 최초 장례용품 가격정찰제를 시행, 당시 만연했던 장례용품 가격 거품을 제거했다. 결합 상품 마케팅 없이 상조 상품의 품질을 높였다. 2017년부터는 과도한 만기 환급금 약정 등 유사 수신 행위의 위험성을 알리는 ‘클린 서비스’ 캠페인도 진행하며 소비자 피해 예방에 힘쓰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2019년 보람상조는 상조 본질에 충실하며 고객과의 신뢰 형성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다했다”라며 “앞으로도 대표 상조 브랜드로서 올바른 상조 문화를 이끄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람상조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7년 연속) ▲2019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6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3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2년 연속)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2년 연속) ▲코리아 탑브랜드 명품 브랜드 대상 ▲고객감동 경영대상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한국소비자 감동지수 1위 ▲2019 한국 고객만족도 1위 ▲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등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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