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자·고령자도 다양한 특약 선택해 맞춤설계…합리적 보장 강점


투데이코리아=송현섭 기자 | 한화생명이 간편심사로 유병자·고령자의 가입이 가능한 ‘한화생명 간편가입 100세 건강보험’을 2일 선보였다. 저렴한 보험료로 고혈압·당뇨 환자는 물론 80세 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다.


한화생명 간편가입 100세 건강보험은 상해사망을 주계약으로 ▲실속형 ▲기본형 ▲고급형 ▲자유설계형으로 구성된다. 최소 보험료 3만원을 기준으로 원하는 특약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만큼 맞춤형 설계를 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보험이다.


우선 기존 간편가입 보험에 부가됐던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입원·수술 등 5개 특약을 35개까지 늘려 다양화했다. 발병률이 급증하는 ▲대상포진 ▲통풍 ▲뇌혈관질환 ▲당뇨와 합병증 ▲인공관절·관절염·백내장·녹내장 수술자금 등도 특약에 가입해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연령 범위도 넓혀 70세까지 가능했던 기존 간편보험에 비해 80세까지 늘어났다. 납입면제 범위도 확대된 점도 돋보인다. 발병빈도가 높은 유방암과 전립선암, 초기이외 갑상선암에 대한 납입도 면제해 고객 니즈를 반영했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한화생명 간편가입 100세 건강보험은 다양한 특약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보장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성 팀장은 또 “유병자·고령자 고객도 원하는 보장을 직접 선택하는 최적의 맞춤형 보험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