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새판 짜고 보수 빅뱅 우해 창당"




▲ 새로운보수당 하태경 책임대표는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 “보수의 정의당이 되려고 나온 게 아니다. 야권의 새판을 짜고 보수의 빅뱅을 하기 위해서 나왔다”고 밝혔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새로운보수당 하태경 책임대표는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 “보수의 정의당이 되려고 나온 게 아니다. 야권의 새판을 짜고 보수의 빅뱅을 하기 위해서 나왔다”고 밝혔다.


하 대표는 '자유한국당의 해체'도 거듭 주장 했다.


“한국당이 문을 닫아야 국민들이 박수 치고 보수가 다시 태어날 수 있다. 낡은 보수의 집을 허물고 새로운 보수 중심의 새롭고 큰 보수가 돼야 우리가 필승할 수 있다”고 했다.


하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대해서도 “극복은 제1원칙이다. 황교안 대표가 승리하는 지도자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건너야 할 강이라고 생각한다. 탄핵을 극복할 수 있는 세력이라면 누구든지 손잡을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 대표는 이날 "한국당이 우리에게 '반성문 쓰고 들어오라'는 식의 재입당을 말한다면 이길 수 없다. 개혁을 앞장서 외친 이가 바보 되면 그 정신은 실종된다"고 말했다.


하 대표는 최근 정계 복귀를 선언한 안철수 전 의원에 대해선 함께 할 수 있다는 뜻을 보였다.


“무조건 뭉친다고 해결되는 게 아닌 만큼, 혁신이 우선돼야 한다. 안 전 의원도 과거 정치를 시작한 화두가 '새정치'였는데, 지금껏 이를 부여잡고 대한민국에 새로운 기운을 불어 넣을 방법을 고민하는 것 같다"고 했다.


하 대표는 “보수통합에 대해 말이 많다. 그러나 우리가 이긴다. 새로운 보수가 이끌어나가는 보수, 대한민국 새로운보수당이 대한민국 기관차가 되고 새로운 보수가 모든 보수의 기관차가 되고 그럴 때 우리는 선거 그냥 이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