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 한옥기와의 연구 및 생산에 역랑 집중할 것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대한한옥개발(주)(대표 이선희)의 경량한식기와 ‘천년와’가 품질인증 Q마크를 획득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인증하는 Q마크는 소비자의 이익보호와 공산품의 품질향상을 위하여 제품의 특성에 맞는 엄격한 검사기준을 제정하여 업체의 품질경영 체계 및 해당제품에 대한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다.


Q마크 인증 업체는 ▲품질관리체제확립지원 ▲기술정보 제공 ▲의뢰시험 시 시험수수료 감면혜택(20%) ▲PL보험가입 시 가입비용 감면혜택(최고 50%) ▲조달계약 및 납품 시 행정지원 ▲ 정부자금지원과 연계한 공동기술개발의 혜택을 받는다.


이번에 Q마크를 획득한 경량한식기와 ‘천년와’는 대한한옥개발(주)에서 개발한 강화플라스틱 기와다. 국제특허를 포함해, 23개의 특허와 인증, 실용신안을 지닌 제품으로 가볍고, 견고하며 반영구적인 수명과 심미적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천년와’는 일반 토기와의 하중의 30%정도로 보다 안정적인 구조설계가 가능하며 건축물의 안전성과 수명을 높이는데 탁월한 지붕재로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파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높은 내부식성과 내마모성을 지녔으며, 기존 기와 대비 2배 이상의 높은 강도를 지닌 제품으로 인터록킹 시공방법으로 낱장이 흘러내리거나 강풍에 흐트러질 위험이 없다.


더불어 자체 개발한 착색 공법을 사용하여, 전통기와 색상 이외에도 다양한 색상 선택이 가능해 선택의 범위를 확대했다.


한편, ‘천년와’를 개발한 대한한옥개발(주)은 20년 이상의 업력을 가진 한옥 시공과 부자재 제조, 그리고 다양한 건자재 유통사업에 진출한 회사다.


대한한옥개발(주)은 플라스틱 등과 같은 신소재 한옥기와의 연구 및 생산에 역랑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의 한옥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