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씹다 버린 껌을 다시 주워 씹는 사람은 없다. 추잉껌의 유효기간은 정확히 단물이 다 빨릴 때까지"라고 평가절하했다.

투데이코리아 =김태혁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씹다 버린 껌을 다시 주워 씹는 사람은 없다. 추잉껌의 유효기간은 정확히 단물이 다 빨릴 때까지"라고 평가절하했다.


진 전 교수는 "어차피 그분들은 일회용, 추잉껌이다. 민주당의 영입 쇼는 '장관 배 째는 취미를 가진 분이 주도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을 지목했다.


또 진 전 교수는 "이미 닳고 닳은 수법이라, 별로 효과 없을 것이다. 저렇게 10명 발표한 후에는 선거 앞두고 적당한 시기에 탁현민 같은 연출자 데려다가 감동적인 갈라 쇼를 연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진 전 교수는 "노무현은 본인의 삶 자체가 드라마다. 그 드라마는 억지로 꾸민 게 아니라 그냥 그 자신의 철학, 소신이 행동으로 솔직하게, 자연스레 드러난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정의당 탈당에 대해서도 자신의 SNS를 통해 “당에서 받은 감사패, 최고의 명예로 알고 소중히 간직해 왔는데 방금 쓰레기통에 버렸다”고 했다.


진 전 교수는 “‘정의’를 표방하는 정당이라면, 잘난 부모 덕에 부정입학해 장학금 받아 가며 유급 당한 학생이 아니라, 못난 부모 만난 죄로 열심히 공부하고도 기회를 빼앗긴 힘없는 아이 편에 서야 한다는 거다. 나는 변함없이 그 아이의 편에 서 있다”고 밝혔다.

이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자녀를 둘러싼 논란에 대한 비판이다.


진 전 교수는 “당신들이 의석수에 눈이 멀어 지켜야 할 그 자리를 떠난 거다.작고하신 노회찬 의원이 살아 계셨다면, 지금 제가 있는 이 자리에 저와 함께 서 계실 거라 확신한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