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권영찬닷컴에서 2020년을 맞이해서 ‘스타강사’ 코칭 컨설팅 과정을 개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하는 과정은 2019년에 이어서 각 기수별로 소수 정예로 진행이 되며 1대1 코칭과정을 권 교수로부터 직접 코칭을 받게 된다.


권 교수는 “자신의 분야에서 스타강사가 되는 것은 단순히 최고의 연봉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권위자가 되고 그 일을 최고로 즐긴다면 굳이 최고의 연봉이 아니더라도 그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 즉 스타강사가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권 교수는 “어떠한 목표를 세울 때 결과 보다는 그 시작과 과정에 중심을 둬야 한다고 설명한다. 그리고 자신의 이름 앞에 붙는 수식어도 중요하지만, 그 무엇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중요성과 위대성’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권 교수는 ‘2020년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스타강사)가 되는 상담코칭전문가 과정’에서 상담코칭분야를 비롯해서 자신이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스타강사)가 되는 과정과 파워 스피치 화법, 스타강사 주제잡기, 킬러콘텐츠 만들기 등 다양한 1대1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09년부터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소위 잘 나가는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지난 2012년부터 ‘1대1 스타강사 트레이닝 시스템’을 운영해왔다.


한편,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 정교수를 맡고 있으며, 한국코치학회 부회장, 한부모가정사랑회 운영위원, 한국긍정심리연구소의 부소장, (재)청예단의 조직문화 위원장을 맡으며 학교폭력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