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영찬 교수가 지난 15일 가평에 클로버리조트에서 한 중견기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권영찬 교수가 지난 15일 가평에 클로버리조트에서 한 중견기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권 교수는 이날 “꿈을 위해 끝없이 도전하는 당신은 이미 성공한 프로다”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권 교수는 “우리의 인생에 있어서 최고조의 행복은 성공과 실패와 상관없이 내가 좋아하는 일에 도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권 교수는 “지금의 자신의 현실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에게 당당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권 교수는 “도전을 하고 그 도전이 실패로 되었다고 할지라도 나의 모습은 변하지 않는다. 다만 실패한 나의 모습에 실망하고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며, 좌절하고 기어들어가는 나의 모습이 있을 뿐이다. 하지만 반대로 자신의 도전했던 모습과 그 결과를 진정하게 받아들이고 또 다른 도전을 하고 현실의 아픔을 이겨내는 모습이 우리의 참 모습”이다.”라고 강조했다.


권 교수는 “오늘 내가 가장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라”고 마무리 했다.


한편 백광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 석사학위와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 정교수를 맡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