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영찬 교수가 오는 24일 (사)한부모가정사랑회 서울특별시지부에서 한부모가정 부모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2020년 신년맞이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권영찬 교수가 오는 24일 (사)한부모가정사랑회 서울특별시지부에서 한부모가정 부모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2020년 신년맞이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GOGO 한부모가정 새해희망을 향해 달려라”는 주제로 잠실소망교회에서 열린다.


권 교수는 “한부모가정은 한부모 아래에서 자란 가정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가득찰 한’ 즉, 한부모이지만 부모로써 충분히 행복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권 교수는 “아이들에게 가끔 헤어진 상대부모의 흉이나 안 좋은 점을 이야기하는 가끔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양육태도는 아이들에게 헤어진 부모 즉, 아빠나 엄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수 있기에, 아이에게는 헤어진 부모의 사랑은 변함이 없다는 것을 자주 알려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권 교수는 “학부모들에게 정말 부탁하고 싶은 것은 내 사랑하는 아이인데, 다른 아이랑 절대 비교하지 말고 내 아이가 무엇을 잘 하는지를 관찰하기를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권 교수는 “현재 부모가 바라는 꿈인 의사, 변호사, 교수와 때로는 성공한 사업가나 인기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를 꿈꾸게 하지 말고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견인해주기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권 교수는 “올바른 교육환경은 중, 고등학교 때 보다는 초등학교 때가 더 좋고, 유치원 때가 더욱 좋다.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내 아이에게 좋은 습관과 환경을 길러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 아이의 올바른 교육에 있어서는 늦은 때가 없으니, 오늘부터 ‘행복한 엄마’가 되는 스킬을 늘리면 내 아이도 ‘행복한 성공’에 다가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사학위와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마쳤다.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행복재테크 상담코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