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한 폐렴으로 알려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국내 네 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한 27일 경기 성남시 분당서울대병원 내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 앞의 모습.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이지현 기자 | ‘우한폐렴’으로 불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걸린 4번째 국내 확진자가 발생했다.
27일 질병관리본부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 방문했다가 20일 귀국한 55세 한국인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확진됐다고 밝혔다.

네 번째 환자는 1월 21일 감기 증세로 국내 의료기관에 내원해 진료를 받았다. 25일 38도 이상의 고열과 근육통이 발생해 의료기관을 다시 방문했고, 보건소 신고 후 능동감시를 받아왔다. 지난 25일부터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 분당 서울대병원에 격리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았고 이날 오전 4번째 감염 환자로 판명됐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현재 환자의 이동 동선 등을 따라 심층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라며 “조사 결과가 나오는 데로 추가 결과를 공유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26일 확진 판정을 받은 세 번째 환자(54세 남성·한국인)와 접촉한 사람을 총 74명으로 파악했다. 74명 중 1명인 호텔종사자가 증상을 나타내 격리 후 검사를 진행했으나 음성으로 확인됐다.

세 번째 환자는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난 후에도 의료기관을 방문하고 호텔에 체류한 것으로 나타나 추가 감염자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질본 관계자는 “3번째 확진자가 방문한 의료기관과 호텔 모두 환경소독을 완료했다”며 “확진자가 방문한 것으로 알려진 식당 등은 연휴로 휴업한 곳이 많아 순차적으로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입국 후 증상이 발생하는 사례들은 관할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신고를 거쳐 선별진료소가 있는 의료기관에서 진료 후 격리조치 되고 있다. 이날까지 확진자를 제외한 조사대상 유증상자는 57명이다. 검사 중인 1명 외에 56명은 검사결과 음성으로 나와 격리에서 해제했다. 격리 해제 대상에는 3번째 환자 접촉자 중 유증상자였던 1명도 포함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