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김충호 기자 |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7일 ‘우한폐렴’으로 알려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해 문 대통령의 대국민 메시지를 문제 삼으며 "상황이 심각해지는데도 문 대통령은 과도한 불안을 갖지 말고 정부를 믿어달라는 무책임한 소리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2015년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당시 문재인 대통령은 야당 대표로서 '청와대가 직접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해야 한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국민께) 사과하고 정부가 적극적인 대응을 할 것을 주문했었다"며 "야당 대표일 땐 매섭게 정부를 비판하더니 자신이 대통령이 되고 나서는 무책임하고 무사안일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보건복지부 장관은 중국 여행객을 입국 금지시켜달란 방안에 남의 나라 얘기하듯 말한다. 사실상 거부했다"며 "중국인 입국을 금지해달라는 청와대 청원에 벌써 41만명이 서명했다. 정부는 지금이라도 중국 여행객의 입국 금지를 심각하게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을 보호할 모든 보호조치를 즉시 시행하라"며 "전세기를 보내 입국조치를 하는 건 물론이고 잠복기가 있을 수 있으니 별도 관리하고, 중국에 대한 우리 국민의 단체 여행 및 단체 관광을 즉각 금지시켜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한 폐렴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즉각 공개하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야 한다”며 “중국만 검역 오염 지역으로 지정했는데 우한 폐렴 발병 지역 전체로 확대를 검토하고, 중국 정부에 더 당당하고 적극적으로 정보 공유를 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조경태 최고위원도 지난 26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중국인의 우리나라 입국을 즉각 금지하라"며 "중국 전역에 대한 즉각적인 출입국 금지 실시하라"고 요구한 바 있다.

한국당은 이날 우한 폐렴과 관련해 ▲모든 정보의 투명하고 즉각적인 공개 ▲우한 폐렴 관련 실시간 안내 문자 전송 ▲행정안전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검역오염지역 확대 ▲중국 정부에 대한 당당한 정보공유 요구 등 정부에 네 가지 사항도 요구했다.

한편 한국당은 의료인 출신 소속 의원들과 외부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우한 폐렴 관련 TF를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의사협회장을 맡았던 신상진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의사 출신인 박인숙 의원과 약사 출신인 김승희, 김순례 의원 등이 TF에 참여한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날 오후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대책 마련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