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이지은 기자 | 감태추출물이 수면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잠 잘오는 방법', '잠 잘오는 음식', '숙면하는법'을 찾는 이들에게 관심도가 높다. 다시마목 미역과에 속하는 갈조류 해초인 감태에서 추출한 원료로 식약처에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유일하게 인정받은 개별 인정 원료이다.


이러한 기능성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면에 어려움을 느끼는 성인을 대상으로 감태추출물 500mg을 섭취시켜 지켜본 결과, '총 깬 시간 감소', '수면 지속 시간의 증가', '수면 상태에서의 호흡장애지수 감소', '잠든 후 깨어있는 시간 감소'의 변화가 나타났다.


감태추출물의 기능성이 알려지면서 해당 추출물이 함유된 수면영양제가 출시되고 있다. 그중 붕해도가 빨라 체내 흡수에 용이한 온궁민건강프로젝트(주)의 감태잠태가 인기를 끌고 있다. 붕해도란, 고형제가 물과 위액에 의해 체내에서 부스러지는 정도를 말한다. 보통 잠자기 1시간~30분 전에 먹는 것이 일반적으로 30분 이내 붕해가 완료되는 것이 좋다. 감태잠태는 붕해도 시간이 25분으로 식약처에서 제시한 시간(60분)보다 2배가 빠른 것이 특장점이다.


또한, 수면과 관련하여 인정받지 않은 원료는 완전히 배제하여 식약처에서 유일하게 인정한 감태추출물만 담아내었다. 아울러 디엑콜(감태추출물 지표 성분)이 30mg 함유되어 있어 수면의 질 개선에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으로 '잠 잘자는법', '꿀잠자는법'으로 수면에 좋은 영양제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감태잠태는 GLP 기관을 통해 독성 시험 평가도 통과하였으며 건강기능식품 마크와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준인 GMP 인증 마크도 획득하여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 면에서 우수하다.


온궁민건강프로젝트(주) 관계자는 "감태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 및 동물실험을 통해 그 기능성을 인정받아 수면부족 증상을 겪는 이들에게 아주 좋은 원료가 될 것"이라며, "감태잠태는 감태추출물만 온전히 담아내고 붕해도가 빠른 제품으로 확실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감태잠태 출시 기념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회원가입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적립금을 지급하며 감태잠태 3세트 이상 구매 시 샤오미 미밴드를 증정하는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