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손보·카드·캐피탈 대표상품 구성…다양하고 실질적 우대혜택 제공

▲ KB금융그룹이 중소기업 우대혜택을 담은 'ONE KB'그룹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 (사진=KB금융그룹)

투데이코리아=송현섭 기자 | KB금융그룹은 3일 개인사업자와 중소기업 성장 지원을 위해 많이 이용하는 금융상품에 다양하고 실질적 우대혜택을 담은 ‘ONE KB’그룹 패키지상품을 선보인다.


중소기업고객 전용 ONE KB그룹 패키지 상품은 KB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KB국민카드·KB캐피탈의 대표 금융상품으로 구성했다. 중소기업 고객이 이들 4개 계열사 금융상품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우대대출은 일반상품 대비 최대 0.4%P의 우대금리를 추가 제공한다. 또한 시설자금 대출 소요자금의 90%까지 지원하고 최장 20년까지 대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다.


대출금 상환부담도 크게 낮출 수 있고 대출액에 따라 세무회계 컨설팅·CEO 특화 자산관리 서비스·임직원 자산관리 세미나 등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 ‘ONE KB 기업종합보험Ⅱ’은 사업장 화재손해와 배상책임 등 다양한 리스크를 단일상품으로 보장돼 기존 상품보다 10%까지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ONE KB국민 기업카드’의 경우 적립한도 제한 없이 결제액의 0.3%를 포인트로 쌓고 포인트 자동환급·후불 교통카드 기능을 포함해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KB캐피탈 ‘ONE KB 캐피탈’은 신차할부와 렌터카·자동차리스·의료기기 리스를 비롯한 상품 이용시 월납입액이나 수수료 할인혜택을 준다.


KB금융 관계자는 “ NE KB그룹 패키지상품은 중소기업고객에 대한 대표상품에 실질적 혜택을 담아 금융부담을 덜어주고 성장을 지원키 위한 상품”이라며 “KB금융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란 그룹 미션을 토대로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지난해 금융권에선 처음 그룹 통합 법인고객 우대프로그램 ‘그룹 법인KB스타클럽’제도를 신설했다.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중소기업 고객들은 KB국민은행과 KB증권·KB손해보험·KB국민카드·KB캐피탈·KB저축은행 등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의 다양한 우대혜택을 제공받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