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닷컴 사이트 베타 오픈 기념해 회원가입 및 소문내기 이벤트 동시 전개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마코가 2월10일 반려동물 종합 포털사이트 주스닷컴 베타 오픈과 함께 회원가입 및 소문내기 이벤트를 전개한다.


주스닷컴은 반려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와 각종 커뮤니티를 위한 포털 사이트로, 지난 2016년부터 시행착오를 거쳐 4년만에 베타 오픈을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픈을 기념하며 진행되는 회원가입 이벤트는 2월 10일부터 29일까지 신규 회원 중 매주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한다. 소문내기 이벤트는 2월 12일부터 23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며, 댓글 및 공유 등을 통해 주스닷컴을 알린 이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스닷컴 신미경 대표는 “안락사 위기에 놓인 동물도 구조하고,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생명존중 인식을 공유할 수 있는 반려동물의 대형 창구를 마련하고 싶다는 마음에서 사이트를 기획했다”며 “커뮤니티가 활성화될수록 동물과 사람의 공생을 위한 캠페인 및 기부활동과 함께 각종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스닷컴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반려인 맞춤형 커뮤니티 서비스를 접할 수 있다. 반려인을 위한 독자 콘텐츠로 주스기자단, 언론기사, 교육 정보 등을 반려동물 주요 이슈현안을 알리는 ‘주민센터’ 카테고리, 서명이나 토론, 입양과 후원, 봉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아우성’ 카테고리를 비롯해 회원간의 나눔거래 및 각종 후기를 공유하는 게시판과 일상적인 이야기를 주고 받는 커뮤니티 게시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주스닷컴은 주요 서비스로 ‘주(zoo)민증’을 선보이며 ‘응급신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zoo)민증은 반려동물의 품종, 생년월일 등 주요 정보를 조합해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고유번호를 부여한다.


이에 등록된 동물은 홈페이지에서 바로 실종신고도 가능해 보다 효과적으로 구조 및 검색이 가능한데, 주스닷컴은 전단지 샘플도 제공해 오프라인 수색에 적극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주(zoo)민증 제도를 통해 유기동물 발견자를 위한 발견신고, 홈페이지 내 유기동물 보호소 조회서비스 연계 등을 보다 빠르게 지원할 예정이다.


서비스에 관심있는 이는 회원 가입 후 베타 서비스에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