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월 17일 오전 1심 선고 공판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뒤 서울 신정동 서울남부지방법원을 나서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김충호 기자 | 김성태 의원(서울 강서을)이 “문재인 정권을 불러들인 원죄가 있다”며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지난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오늘로써 지난했던 저의 정치 여정을 내려놓고, 21대 총선에서 우리 당의 승리와 보수우파의 승리를 위해 ‘백의종군’하기로 결심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의 파시즘 독재를 끝장내고 도탄에 빠진 나라와 민생을 구해내는 길은 다가오는 4·15 총선에서 자유민주주의를 신봉하는 이 땅의 모든 세력이 힘을 모아 함께 나아가는 것뿐”이라며 보수 통합을 거듭 강조했다.

또 그는 “김문수, 유승민, 조원진, 지난날의 아픈 상처로 서로 갈라져 있는 보수우파에도 ‘통 큰 화해’를 당부드린다”며 “제 정치 여정의 마지막 소원, 제 마지막 책무는 통합의 완성”이라며 “우리 당이 처해 있는 오늘의 현실에 책임 있는 한 사람으로서, 저를 내려놓음으로써 그 책무에 충실히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해 딸의 KT 정규직 부정 채용 의혹과 관련한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됐다가 지난 1월 1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다. 그러나 재판부가 “김 의원의 딸이 여러 특혜를 받아 KT의 정규직으로 채용된 사실은 인정된다”고 판시하면서 비판 여론에 휩싸였다.

이 건으로 명예가 실추된 김 의원은 ‘딸의 특혜채용 문제가 불출마 결심에 영향을 줬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아이의 정규직 채용 절차가 부적절하게 진행된 것도 모르고 정치적 욕망을 위해 살았던 지난날이 후회스럽고 안타깝다”라며 “지금 할 일은 우선 가족들을 챙기고 딸 아이를 건강하게 해주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제 가족들에게 거리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한 표를 애걸하는 일을 더는 시킬 수는 없다”며 향후 거취를 묻는 질문에는 “기자회견을 마치는 대로 병원에 입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더는 정치공작과 정치보복, 김명수 대법원장,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앞세워 나라의 기강과 헌정 질서를 무너뜨려 버리는 사법 농단, 검찰을 와해하고 권력의 시녀로 만들려는 무모한 시도는 반드시 그만두기 바란다”며 “이 나라 대한민국은 대한민국 국민의 나라이지, 문재인의 정권의 나라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명심하라”고 경고했다.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사무총장 출신인 김 의원은 18대 국회에 처음 입성한 뒤 서울 강서을 지역에서 3선을 지냈으며 한국당 원내대표 시절에는 단식투쟁으로 ‘드루킹 특검’을 끌어내기도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