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취득 대비 학점은행제 과정 개설.. 18일까지 모집 후 19일 개강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점은행제는 학교나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받아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고등교육법의 규정에 따라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한 학사 또는 전문학사 학위는 대학교와 전문대학에서 수여하는 학위와 법적으로 동등한 효력을 지닌다. 해당 제도를 활용하는 많은 이들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단기간에 별도의 시험 없이도 학위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교육부가 인정한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인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대표 조영탁)에서는 ‘사회복지사 이론완성 패키지’와 ‘보육교사+장애영유아 더블완성 패키지’ 과정을 개설했다.


2월 개강반은 2월 18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2월 19일부터 6월 2일까지 수강한다. 마지막 학기 수강생 기준으로 3월 개강반이 올해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만큼 올해 안에 학위와 자격증 취득이 필요할 경우 3월 안에 학습을 시작해야 한다.


사회복지사 2급 이론완성 패키지는 이론 16과목에 대해 최대 60%의 수강료를 지원한다. 지역별로 개설된 실습지원센터를 통해 실습과목을 수강할 수 있으며, 꼼꼼한 실습 진행 절차에 따라 교육기관 선정부터 현장실습 진행, 종결 및 성적 산출까지 마무리할 수 있다.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선택 7과목, 총 17과목(51학점)을 통해 취업자 수 증가규모 상위 10대 산업 중 사회복지 서비스업이 1순위에 꼽히며 유망 자격증 1순위로 떠오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보육교사 2급+장애영유아 더블완성 패키지 신청 시, 보육 이론과목 0원 적용 수강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장애영유아 수강료는 최대 73%까지 할인하며 보육교사와 장애영유아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가능하다. 원격교과 8개와 대면교과 9개(보육실습 240시간 포함), 총 17개 교과를 이수해야 하며, 교사인성, 보육지식과 기술(필수), 보육지식과 기술(선택), 보육실무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과를 보유하고 있다.


서울 휴넷 본사와 캠퍼스 내 전용 강의 공간에서 하루 8시간 출석으로 끝내는 대면수업 환경도 쾌적하게 조성되어 있다. 대면과목 출석 불참 시 무료 재수강 신청방법도 있어 학습자에게 부담감을 줄여준다.


한편,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2월 개강 대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회원 가입 시 민간자격증 1종 발급 쿠폰을 전원에게 지급한다. 더불어 추첨을 통해 수강신청 시 백화점 상품권 1만 원을, 상담 후 수강신청 시 백화점 상품권 2만 원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