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코딩 학습의 흥미 더해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재 양성을 위해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자칫 코딩을 어렵고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접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이들도 많다.


이러한 가운데 에이럭스는 IT 전문 출판 기업인 영진닷컴과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용 서적 ‘메이크코드로 만드는 마인크래프트 테마파크(메만마테)’를 출간해 주목받고 있다.


해당 서적은 인기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코딩에 대한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코딩 학습 서적이다. M:EE(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에서 블록 코딩 프로그램인 ‘메이크코드(MakeCode)’를 연결해 블록 코딩 공부와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크코드란 스크래치, 엔트리와 같은 블록 프로그래밍 언어로 마인크래프트 게임 안에서 코딩을 할 수 있는 언어다. ‘메만마테’를 통해서는 12개의 메이크코드 핵심 개념을 익혀 메이크코드로 다양한 블록 코딩 개념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1개의 마인크래프트 작품을 완성해 상상 속 마인크래프트 세상을 건축해볼 수 있다.


또한 <월드편>, <기초편>, <활용편>의 단계별로 분권되어있어, 블록 코딩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차근차근 코딩을 익혀나갈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이들의 집중도 높은 SW 코딩수업을 위해 활용하기 좋고, 엔트리나 스크래치 외에 다른 블록코딩 교육 소재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도 추천할만하다. 참고할 수 있는 영상 자료가 있기 때문에 초보자라도 누구나 쉽게 블록 코딩에 접근할 수 있다.


인기 마인크래프트 유투버 양띵이 추천한 ‘메이크코드로 만드는 마인크래프트 테마파크’는 코딩교육콘텐츠의 선구자로 평가받는 에이럭스 교육연구소에서 낸 7번째 초등학생용 코딩 학습 서적이다. 에이럭스는 인기리에 방영된 KBS ‘ㅋㄷㅋㄷ코딩TV’의 기획 및 제작을 맡은 바 있다. 또한 약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코딩TV’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한 코딩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