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성첨단소재가 25일부터 27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타이어 테크놀로지 엑스포 2020’에 부스를 열고 처음으로 참가했다.(사진=효성첨단소재 제공)

투데이코리아=편은지 기자 | 효성첨단소재가 세계 최대 타이어 전시회인 ‘타이어 테크놀로지 엑스포 2020’(Tire Technology Expo 2020)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공략을 가속화한다.
효성첨단소재는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 처음으로 참가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26일 밝혔다.

‘타이어 테크놀로지 엑스포’는 독일에서 2000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타이어 전시회다. 올해는 세계 각지의 타이어 관련 300여 개 업체들이 참가해 최신 제조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고 130여 개 학술발표 및 단기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효성첨단소재는 글로벌 타이어보강재 업체로서의 기술력과 품질을 알리고 고객과의 영업∙기술 미팅을 통해 제품 판매 확대에 나선다. 특히 타이어보강재PU 섬유영업 담당 이태정 상무가 타이어보강재 역할에 대한 학술발표에 참가한다.

타이어보강재는 자동차 타이어의 안전성, 내구성, 주행성 등을 보강하기 위해 타이어 속에 들어가는 섬유, 강선 소재로 된 보강재를 말한다. 효성첨단소재는 나일론, 폴리에스터, 라이오셀 등 다양한 소재의 섬유 타이어코드뿐 아니라 스틸코드(Steel Cord), 비드와이어(Bead Wire) 등 강선 소재의 타이어보강재까지 개발∙생산∙공급을 하고 있다.

효성첨단소재의 타이어코드는 글로벌 타이어코드 시장에서 점유율 45%를 기록하며 2000년부터 1위 자리를 꽉 잡고 있다. 이번 글로벌 전시회 참가를 통해 북미, 유럽 등 고부가가치 타이어 시장을 공략해 업계 1위 자리를 더욱 견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황정모 효성첨단소재 대표이사는 “전시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타이어 메이커들과의 견고한 파트너십을 다질 것”이라며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로 북미, 유럽 등 고부가가치 타이어 시장을 공략해 업계 1위의 지위를 확고히 다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