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태 미래통합당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 (사진=뉴시스 제공)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 김성태 미래통합당 의원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일명 우한폐렴)와 관련 “정부와 집권 여당은 당신들의 무능을 인정하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26일 성명서를 내고 “(코로나19) 사태가 종료된 이후 청문회나 국정조사에 응하라. 국민들은 정부가 왜 제대로 된 초동조치를 하지 못했는지 궁금해하고 책임을 묻고 싶어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이번 코로나19 재앙 사태에서 도저히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 행동을 반복하고 있다”며 “처음 시작부터 중국인 입국 차단 조치는 나몰라라하고 확진자들을 방치하는 실수를 저지르더니, 섣부른 종식 예측으로 방역 당국을 무력화시켰다”고 지적했다.

이어 “보건복지부 장관은 겨울철이라 모기가 없다는 어이없는 망언을 서슴지 않았고, 청와대는 대구·경북 지역 코로나19 확산 소식에도 짜파구리 파티를 공개적으로 진행하며 파안대소했다”며 “청와대는 정부의 대응에 국민들이 어떤 분노를 느끼는지 알지 못하는가. 알지 못한다면 소시오패스고, 알고도 그랬다면 무능”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런 상황에서 중국 유학생들이 계속 입국하고 있는데 입국 제한 조치는커녕 제대로 명단이나 파악하고 있을지 의문스럽다”며 “뒤늦게 대구를 방문해 봐야 마른 들판 불붙듯 코로나19가 번진 뒤다. 댓글부대를 가동해 책임을 회피 국민 안전을 포기했다는 실책은 절대 지워지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안전보다는 중국과의 관계를 우선시한 외교라인과 무능함을 보인 청와대 컨트롤 타워도 그 책임에 자유롭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정부를 향해 “이제라도 빅데이터에 근간한 전염병 조기 경보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이번 추경에 예산을 포함 시켜야 한다”며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중심으로 범정부 TF(테스크포스)를 구성해 각 부처에 흩어져 있는 빅데이터를 연결하고 관련 규제를 개선하는 등 해결책 마련에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작년 12월 17일 국무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의 생명 안전에 국가 책임은 무한하다고 했다”며 “이제 와 변명과 책임회피로 일관하는 당신들에게 국민들은 심판할 준비가 돼있다고 경고하는 바”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