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태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뉴시스 제공)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미래통합당 간사 김성태 의원이 중국발 인터넷 여론조작 ‘차이나 게이트’ 의혹과 관련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해외접속 표시제’ 도입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2일 성명서를 내고 “3·1절인 어제 인터넷 여론이 차이나 게이트로 매우 뜨거웠다”며 “각 포털에서 차이나 게이트가 거론됐고,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중국발 여론조작 관련 의혹이 게시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토록 우리나라 인터넷이 시끄러운 것은 코로나19 사태에서 민심과는 전혀 다른 반응을 보이는 계정들의 활동 때문”이라며 “한국인들은 전혀 상관없는 반(反)중국정부 사이트의 링크를 제공했을 뿐인데, 특정 계정들은 격렬한 반응을 보이며 계정을 폐쇄하거나 ‘나는 개인이오’라며 어법에 맞지 않게 어색하게 댓글을 다는 등 납득하기 어려운 대응을 한다. 계정을 폐쇄한 사람 중에는 진보세력의 유명한 트위터 팔로워도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렇게 인터넷에서 의혹이 제기되지만 정부 당국은 손을 놓고 있는 모양새”라며 “국회 인터넷에서는 해당 사이트가 아예 유해사이트로 지정돼 차단돼 있는 지경이다. 이런 상황에서 선거를 치르게 된다면 반드시 부정 선거 논란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선거관리위원회와 방송통신위원회가 나서서 외국의 선거 개입 시도를 차단해야 한다”며 “이제 선거(총선)가 45일밖에 남지 않았다. 자유민주주의 주권국가에서 선거는 가장 중요한 정치행위이며 그 어떤 외세도 개입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김 의원은 “특히 문재인 정부는 코로나19 사태에서 납득하기 어려운 중국 편들기로 국민들의 의구심과 분노를 사고 있다”며 “이마저도 외면한다면 국가 주권을 외세에 넘기는 매국노가 될 뿐이라는 것을 경고하는 바”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