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자문단 운영 및 온라인 기획전 등 매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지원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코로나바이러스감영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 조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입주기업을 돕기 위한 지원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BA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부터 수출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하고자 온라인 상담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여 운영, DMC 입주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임대료 일부 감면, 1인 미디어를 활용한 코로나19 예방행동수칙을 주제로 하는 유튜브용 콘텐츠 제작 및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확대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추진한다.


먼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소비 감소로 매출에 타격을 입고 있는 중소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수출자문단 운영 및 온라인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중으로 관세/물류, 해외마케팅, 법률, 기술특허 등 분야별 전문가로 자문단을 구성하는 한편 협력하고 있는 G마켓, 옥션 등을 통해 온라인 기획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SBA가 운영하는 DMC 지원시설 입주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임대료 감면조치가 시행된다. DMC 단지 내 SBA 본사/첨단/산학센터 입주 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해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임대료 2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유튜브 콘텐츠를 활용한 지원도 실시된다. 1인 미디어 창작자 및 콘텐츠와 연계해 코로나19 예방행동수칙 콘텐츠 10편을 제작해 보급할 예정이며,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도 확대된다. 서울특화 VR/AR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시행하는 한편, 단기 수익 창출이 가능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역시 대폭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도 지속된다. 3월 27일까지 운용사 모집이 진행되는 '2020년 서울미래 혁신성장펀드'사업의 경우 SNS 오픈채팅방으로 오프라인 설명회를 대체한다.


SBA 장영승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보태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추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중소기업과의 고통 분담 및 실질적인 지원책으로 코로나19 극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