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직종 기능사 및 용접기능장 자격증 취득지원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장기 경기침체로 청년취업난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다른 한편에서는 필요 인력이 모자라는 노동수요 양극화 현상도 뚜렷해지고 있다.


업계에서는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고숙련 노동수요는 오히려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장기적으로 관련 인력의 수요가 부족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을 정도다.


이에 사단법인 광양만권HRD센터가 고숙련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 취업준비자와 고용자의 이목이 집중된다.




광양만권HRD센터는 고숙련 기능 인력을 양성하는 현장 전문가 교육을 진행해 청장년 취업 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어 노동시장에 선순환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는 고숙련 과정과 기능장 과정의 ‘2020년 취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고숙련 과정과 산업안전.환경 과정을 통해 교육생에게 체계화된 플랜트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6개 직종 기능사 및 용접기능장 자격증 취득을 비롯해 전문 용접교육의 명문으로 알려진 만큼 취업준비자들에게 실질적인 기술을 교육을 진행한다.


고숙련 과정 1기의 교육기간은 2월17일부터 6월24일까지이고 총 27명을 모집하며, 산업안전.환경과정 교육기간은 5월6일부터 6월30일까지로 총 16명을 모집한다.


교육생 지원자격은 만19세~55세 이하 청‧장년실업자, 취업성공패키지 2단계 참여희망자, 연매출1억5천미만 자영업자이다.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용접(전기, 특수, 파이프), 가스·에너지·배관기능사, 용접산업기사, 용접기능장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또한 교육생 특전으로 교육비, 기숙사, 수당지급, 재료무한공급 등 전액 무료로 제공하며 본인 부담비는 없다.


교육 이수 후에는 광양만권을 중심으로 한 남해안과 중공업분야에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다.


2020년 취업 교육생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광양만권HRD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사단법인 광양만권HRD센터는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러한 업적을 인정받아 2009년, 2010년, 2012년, 2013년, 2014년, 2015년, 2018년 고용노동부평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부분 S등급(최우수 취업프로그램)을 획득하고,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기관(ISO9001) 인증, 2015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했다.


특히 용접·특수용접 국가자격시험장을 갖추고 기숙형 무료교육을 진행해 타 교육기관과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일자리 창출의 대표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