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대사는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

▲ 도서출판 참과 토픽코리아 홍보대사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 사진제공=도서출판 참

투데이코리아=이지현 기자 | 한국어교원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거나 이미 취득하신 분들은 한국어교재에 대한 선택이 쉽지않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어교원 3급 수험서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교재를 2016년 출간했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은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취득을 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이 책에는 한국어 교원시험 3급을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는 실전 모의고사 문제집으로 10회분의 기출된 문제를 중심으로 문제 유형과 해설을 담았다. 또한 수험자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자 한국어교원 시험에 맞추어 및 정리한 ‘한국어학, 일반 언어학, 한국어 교육론, 한국문화’ 등 단계별로 정리해 출간했다.


이 수험서는 베스트셀러로 현재 한국어교사를 희망하는 학습자들에게 현재까지 인기 있는 교재이다.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교재 특징은 한국어 교육 능력 시험 완전 대비용으로 출제 문제 교수님들이 영역별로 집필했고, 인터넷을 통한 강의를 제공했다.


한국어 교원시험 3급에 수록된 10회분 문제 중 1회분을 온라인으로 무료로 제공하여 학습자에게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시험문제 분석표와 출제 비율 분석을 통한 부분별 집중 대비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는 한국어강사 양성과정을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하여 진행을 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대학 13명의 현직 교수들이 강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한국어교육 실습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수증명서가 발급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시험에 합격할 경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부여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에서는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또는 방과 후 학교, 다문화가구가 밀집된 곳에 학교, 학원 등에서 교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는 세종학당, 한국어교육원, 한국문화원, 한글학교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전도유망한 한국어교원 양성을 위해 근로자 국비무료로 한국어교사 양성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도서출판 참과 토픽코리아 홍보대사인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은 용인대 무용학과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석사 졸업한 재원으로 2016 미스코리아 전북(善)으로 당선됐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 키즈모델선발대회MC, 2016 대한민국 한복모델페스티벌MC, 비달사순 스쿨쉽 헤어쇼 무대연출, 2018 파주예술제 “춤의 향연속으로” 무용수 출연, 미스모델 월드오브더코리아 예선 심사위원을 했고, 국민대학교 모델학과 무용강사와 (현)한국미래춤협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도서출판 참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참 한국어 1‧2,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청소년상담사, 관광통역안내사 수험서, 한국어교원 필독서 “나는 한국어교사입니다”와 해외여행필독서 “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 “리얼 크루즈여행” 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